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어지럼증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어지럼증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기저질환이 없었는데 갑자기 어지럼증이 생겼고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귀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귀에 문제가 생겼다? 어지럼증을 동반한다면 이석증일 확률이 높은데요. 이석증원인 증상 자가치료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지럼증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석증이란?

몸이 움직일 때 감각세포를 자극해 균형을 잡아주는 '이석'

우리가 몸을 기울일때마다 이리저리 쏠려서 감각세포를 자극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이석'이 원래 위치에서 떨어져 나와 세반고리관으로 들어가 림프액을 타고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세반고리관을 떠돌아다니는 '이석'때문에 어지럼증, 토할것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어지럼증이 굉장히 심할경우 응급실에는 기어서 갈정도라고 합니다.

 

이석증 증상 살펴보기

아침에 잠이 깨 기상할 때 또는 숙이는 자세에서 일어날 때 등 상하의 움직임이 있을 때 온 세상이 핑핑 도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누워있을 때 이 증상이 시작되면 끝없는 블랙홀로 빠져드는 듯한 기분을 느껴서 상당히 불쾌함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심한 경우 가만히 있어도 어지럼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도 어지럼증이 계속되는 경우도 있으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고통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 빠른 내원을 추천드립니다. 어지럼증과 동반하여 몸의 균형을 제대로 잡지 못하므로 넘어지거나 골절 등의 기타 상해 사고를 당할 수 있기도 하며 운전은 절대 금물입니다.

 

이석증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알아보기

이석의 위치를 되돌리는 시술로 비교적 치료가 간단하게 되지만 재발률과 발생률이 높습니다. 이석을 원위치로 되돌리는 이 물리치료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집에서 자가치료하기보다는 악화시키지말고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증은 평형감각 유지를 어렵게하는 질병이지만 정확한 발생 원인이나 예방법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신체적 증상이나 최부 충격으로 인해 이석이 제자리에서 떨어져나오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예방법으로는

 

-영양관리를 통해서 평소에 관리

-비타민D 칼슘 꾸준히 섭취

-햇볕을 쬐면서 산책 추천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석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않았지만 이석이 제자리를 이탈하는 병이므로 자가치료법을 하기보다는 병원에 내원해서 이석을 원위치로 되돌리는 물리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치료가 가능하고요. 하지만 재발률이 높다고 하니까 평소 영양관리, 비타민D, 칼슘 섭취 및 햇볕을 쬐면서 간단한 산책 운동으로 일상 건강생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석증 증상이 나타날 경우 자가치료법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시길 권장합니다.

 

 

 

탈모 예방 좋은 음식 비오틴 어류콜라겐

탈모 예방 좋은 음식 비오틴 어류콜라겐 어류콜라겐의 효능에 이어서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인 비오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은 일명 비타민B7으로 불리웁니다. 피부건조, 노화예

slik.ilosum.com

 

 

팔자주름 이마, 눈가 주름까지 참외팩으로 피부 수분을 채우세요.

팔자주름 이마, 눈가 주름까지 참외팩으로 피부 수분을 채우세요. 달달하고 입맛도 돋아주는 과일 참외, 여름에 시원하게 참외 먹고 껍질은 항상 버리고는 했는데요. 참외 껍질을 이용해서

slik.ilosum.com

 

 

 

어지럽다보면 낙상 골절 뇌진탕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저도 막 스케줄이 많고 바쁠 때 핑하고 돌면서 어지러울때가 있어요. 근데 병원을 갈 생각은 못했거든요. 어지럼증을 나타내는 병이 뭔가요? 빈혈때문에도 어지럼증이 있을 수 있고요, 뇌졸증, 중추신경계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평소에 기저질환이 없었는데 갑자기 어지럼증이 생겼고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귀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멀미가 심한 분들은 차타고여행하는 분들은 귀밑에 붙이는거있잖아요. 그 이유는 귀아래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귀로인한 어지럼증에서 가장 많이 유발되는 질환이 이석증입니다.
우리귀에는 작은 돌같이 생긴 칼슘덩어리가 있습니다. 우리가 몸을 기울일때마다 이석이 쏠리면서 감각세포를 자극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석이 세반고리관으로 막 돌아다니는거죠. 세상이 빙빙돌면서 토할 것 같고... 이석증
그러면 이석증이 생겼을 때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이석증은 이석의 위치를 제자리로 돌리는 시술로 비교적 치료가 간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재발률과 발병률이 높기때문에 평소 영양관리로 이석증 치료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세누리쇼 85화
 
반응형

댓글0